개요 | 각상・부상심사위원소개최종공개 심사・시상식
수상결과심사위원장 강평과거의 작품문의
http://www.forum8.co.jp/
 Cloud Programming World Cup 2017 수상 결과 발표 
Cloud Programming World Cup 제5회 학생 클라우드 프로그래밍 월드컵(주최:CPWC실행 위원회)엔트리 수는 27팀으로 8팀이 노미네이트.2017년 11월 16일, 시나가와 인터 시티 홀에 있어서 최종 공개 심사를 거쳐서 월드컵상 및 4개의 심사원 특별상이 결정되었습니다.
  월드컵상
  엔트리
No.
58
 작품명 : Car that Knows Before You Do via Deep Learning
 팀명   : VAEGIS  소속 : 국민대학교  참가국 :한국

데이터 개요

많은 사고는 불가피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운전자가 경고를 받았을 때에는 늦기 때문입니다. 미리 조작을 예측하면 사전에 운전자에게 경고할 수 있으며 ADAS는 여유를 가지고 위험을 회피 또는 위험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이 작품에서는, 딥-러닝(심층 학습)알고리즘에 기초한 의도 예측 시스템을 제안합니다. 이 목적 때문에, 카메라, 아이 트래커 헤드 트래커, CAN인터페이스를 시뮬레이터에 장비했습니다.그리고 복수의 감각 스트림의 예지, 융합을 합동으로 학습하고 그것을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에 통합하는 감각 융합형 딥 러닝 아키텍처를 개발했습니다。

Many accidents are unavoidable because by the time drivers are alerted, it is already too late. Predicting maneuvers beforehand can alert drivers before they perform the maneuver and also give ADAS more time to avoid or prepare for the danger. In this work, we propose the intent prediction system based on deep learning algorithms. For this purpose, we equip a simulator with cameras, eye and head trackers, and CAN interface. We develop a sensory-fusion deep learning architecture which jointly learns to predict and fuse multiple sensory streams learn the model and integrate it with simulation software.


작품감상

심사위원 특별상
Environment Design and IT Award

후쿠다 치히로 씨
(심사 위원장, 오사카 대학 대학원 공학 연구과 환경·에너지
공학 전공 조교수)
  엔트리
No.
31
 작품명 : Embrace the epoch of automatic driving!
 팀명   : ITSCer  소속 : 우한이공대학  참가국 : 중국

데이터 개요

UC-win/Road의 실제 차량 시뮬레이터에 자동 운전 SDK를 추가했습니다. SDK가 주변 환경의 데이터를 출력한다, 컨트롤러에서 각각 자기 제어를 가능하게 합니다. 몇가지 계기로 시뮬레이터는 드라이버에 의한 수동 운전에 바뀝니다.이 실험적 플랫폼을 통해서, 3~4단계의 자동 운전 차원에서 사람과 기계를 대체하고 실험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Add a self-driving SDK to the UC-win/road real vehicle simulator. SDK outputs the surrounding environment information, then achieves the vehicle longitudinal and lateral self-control by controller. Under some certain triggering conditions, simulator could switch to manual driving, controlled by actual driver. Through this experimental platform, we can carry out man-machine switch experiment under three or four levels of automatic driving.


작품감상

심사위원특별상 Best Optimization Award
사토 오마 코토 씨
도쿄 공업대 명예 교수
  엔트리
No.
15
 작품명 : Optimization of Market Layout Based on Customer Behaviors
 팀명   : Seven Dwarfs  소속: 상해대학  참가국 : 중국

데이터 개요

사토 오마 코토 씨
도쿄 공업대 명예 교수)이 프로그램은 시장의 레이아웃을 최적화하고 쇼핑까지 거리를 연장함으로써 수익을 향상하는 것을 목표로 한 것으로 Kinect의 애플리케이션과 UC-win/Road의 플러그 인을 개발했습니다. Kinect응용 프로그램은 고객의 행동을 수집하는 메인의 플러그 인에 송신합니다. 플러그 인은 UC-win/Road에 정보를 반영할 때 그것을 관심의 무게로 변환해서 파일로 저장합니다. 그 후 파일에서 데이터를 읽고 소정의 알고리즘에 기초하고 더 나은 레이아웃을 생성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레이아웃이 UC-win/Road으로 갱신되고 기록되고 있는 고객의 행동이 거기에서 예측, 시뮬레이트 됩니다.플러그 인은 최종적으로 최적화 전후의 총 거리를 사용자에게 표시합니다.

This program aims to optimize market layout to improve revenue by lengthening shopping distance. We developed a Kinect application and a plugin of UC-win/Road. The Kinect application collect actions of customers and delivery them to the main plugin. While the plugin reflects actions in UC-win/Road, translates them into interest weights and stores as files. Later it reads data from files to generate better layout based on predetermined algorithm. Then the new layout in UC-win/road is updated and behaviors of recorded customers are predicted and simulated in new layout. The plugin finally shows total distances before and after optimization to users.


작품감상

심사위원특별상 UX Award
나라 하라 로우 씨
(뉴저지 공과 대학 건축 디자인 학부 조교수)
  엔트리
No.
36
 작품명 : AugReal
 팀명   : Penguin Gakuen  소속 : 상해교통대학  참가국 :중국

데이터 개요

당신이 디자인한 지도상에서 우리의 건물이 어떻게 보이는지를 확인하기 위한 IOS용 AR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습니다. AR모드에서 우리가 디자인한 거리를 볼 수 있습니다.게다가 iPhone을 컨트롤러로 그 길거리에서 몰입감 있는 탐색할 수 있습니다.

We develop an AR Application for IOS which can test out how our building looks like in your designed map. Also, you can view an our designed city in AR mode. Moreover, you can use your iPhone as a controller to explore the city in immersive way.


작품 감상

심사위원 특별상
Traffic And City System Award

요안 펜크레슈 씨
(포럼 에이트 VR개발 전문 매니저)
  엔트리
No.
12
 작품명 : The Electronic Toll Gate of Urban Road
 팀명   : 666  소속 :베이징 건축대학  참가국 : 중국

데이터 개요

도시 및 사회 발전의 교통 정체는 세계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혼잡 요금은 교통 수요 관리(TDM)대책의 하나인 여행자에 의한 혼잡 비용을 내재화합니다. 그리고 혼잡 요금이 결과적으로 정체를 다소 완화하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에는 차량 전자 태그를 식별하고 자동으로 통행료를 징수할 수 있고 UC-win/Road상의 도로 전자 통행료 플러그 인을 작성했습니다. 차량 카운트 기능도 갖추어 실용성과 확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이 장치를 임의의 도로에 설치함으로써, 통과하는 모든 차량에 대해서 각각 달리 자동적으로 요금을 청구하고 차량 수를 셀 수 있습니다.

Traffic congestion has been a worldwide problem of the urban and society development. Congestion pricing is one of the Transport Demand and Management(TDM)measures, which makes the traveler's congestion exterior costs internalized. And the results have shown that congestion pricing can relieve congestion to some degree. This subject, a road electronic toll plug-in in the UC-win/Road virtual platform, which can operate automatic charge when identify the vehicle electronic tag. It also provides vehicles counting function at the same time, which can increase practicality and expansibility. This charging device will be installed at a certain road section which should be controlled. Every vehicle pass through the device will be charged automatically by different standards and be counted as well.


작품 감상

노미네이트상
  엔트리
No.
6
 작품명 : Synchronize Training System
   팀 명  : reCreator  소속 : 상해대학  참가국 : 중국

 데이터 개요

VR기술을 사용하면서 3D환경에서 훈련을 보다 리얼하게 저비용으로 실시할 수 있습니다.Synchronize Training System은 클라이언트/서버 구성에 기초하고 있어 훈련을 필요로 하는 사람은 클라이언트가 되고 같은 3D환경에서 협력하면서 훈련이 실시할 수 있습니다。

By using the visual-reality technology, we can train people in a 3D scene, make it more real and lower the training cost.Synchronize Training System is based on the client/server structure. People who need to train can use the client to cooperate with each other, to do the training in the same 3D scene.


작품감상

노미네이트상
  엔트리
No.
13
 작품명 : Journey around the use of groundwater and sightseeing spots
        in Echizen Ono City
 팀명   : JKKK  소속 : 간사이대학  참가국 : 일본

데이터 개요

에치젠 오노시에는 방치된 지하수가 있어, 현지의 사람이 생활 용수로 쓰고 있습니다. 옛날부터 이어지는 긴 문화 속에서 이 샘물은 "오시 미즈( 만나자 않고)"이라고 불립니다. 에치젠 오노시의 지하수는 특유의 지질과 자연물 순환과 인공 수 순환이 결합된 귀중한 수자원이며 이를 지킬 필요가 있습니다.거기에서 UC-win/Road를 사용하고 에치젠 오노시의 3D모델을 작성했습니다.

Echizen Ono City has abundant underground water, and local people use it as living water. And because of its culture from long ago, they call spring water "OShozu".
Considering that groundwater in Echizen Ono City is a valuable water resource that is made up of a combination of distinctive geology and natural water circulation and artificial water circulation in the area, we must conserve this water resource.
Therefore, I made 3D model of Echizen Ono City by using UC-win / Road .


작품감상

노미네이트상
  엔트리
No.
32
 작품명 : The simulation processing application of Traffic accident
 팀명   : Unstoppable  소속 : 상해대학  참가국 : 중국

데이터 개요

거리에서 교통 사고를 시뮬레이트 하는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했습니다. 이 애플리케이션에서 사고가 일어나는 도로를 수동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보행자와 교통 부문 어느 쪽을 사용하는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와 보행자의 경우는 애플리케이션에 따르고 신속하게 사고를 회피합니다. 교통 부문에 대해서는 어떻게 하면 사고 현장에 보다 신속히 도착할 수 있는지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처치 전후의 사고의 영향 비교도 가능합니다.이 어플리케이션에 의해서 사람들은 교통 사고를 회피할 수 있어 교통 부문은 실제 교통 사고를 보다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됩니다.

We developed an application to simulate the various traffic accidents in the city. In this application, we can manually set up a road which has a traffic accident. Users can choose to operate the pedestrian or traffic department. Drivers and pedestrians can quickly avoid accidents based on this application. The transport department can simulate how to reach the accident road quickly. At the same time, the application can compare the effect of traffic accidents before and after treatment. This application can help people avoid traffic accidents and help transport department handle the actual traffic accident even better.


작품감상

 심사 위원장 강평
CPWC (학생 클라우드 프로그래밍 월드컵)은 VR소프트웨어의 새로운 가능성을 추구하는 경쟁. 벌써 올해는 5년째를 맞았다. 포럼 에이트사의 UC-Win/Road, VR-Cloud의 개발 킷을 바탕으로 젊은 아이디어를 결집시키고,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겨루어 주는 것이다.

벚꽃이 피어날 무렵"너의 사고 회로는 미지의 보물에 대한 지도"를 주제로 모집을 시작한 곳, 과거 최다가 되는 27의 기획안이 제출됐다. 싱가포르, 대만, 호주, 중국, 한국, 일본의 6개국에 그쳤다. 7월에 보스턴 MIT에서 예선 심사회를 실시하고, 10월의 작품 제출을 지향하고 보강해야 할 점을 각 팀에 피드백했다. 그리고 10월 후보 심사에는 9편이 출품됐다. 심사원은 아이디어, 실용 가능성, 프로그래밍력, 프레젠테이션, 완성도의 심사 항목에 기초하여 평가를 하고 8작품이 최종 프레젠테이션에. 그리고 11월 16일 각 팀이 최종 프레젠테이션을 2분씩 이뤄지며 단상의 각 심사원이 VR-Cloud의 투표 시스템에서 1위와 2위를 투표 최종 심사를 실시했다.

영광스러운 그랑프리를 차지했다 VAEGIS(국민대 한국)의 "Car that Knows Before You Do via Deep Learning"은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선진 운전 지원 시스템)의 고도화를 목표로 한 작품. 운전 조작을 미리 예측하고 사전에 운전자에게 경고함으로써 여유를 가지고 위험을 회피하거나 위험에 대비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카메라, 아이 트래커 헤드 트래커, CAN인터페이스를 시뮬레이터에 부착하는 복수의 감각 스트림의 예지를 함께 학습하고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에 통합했다. 제안 내용의 질을 높이 및 완성도로 다른 작품보다 뛰어났으며 최종 심사에서 심사원 전원이 1정도 찍었었다.

다음에, 심사원 특별상을 소개한다.
  • 환 경 설계 정보학 상"Embrace the epoch of automatic driving":ITSCer(우한 이공 대학·중국)의 작품은 UC-win/Road의 실제 차량 시뮬레이터에 자동 운전 SDK를 추가한 것. SDK가 주변 환경의 데이터를 출력한다, 컨트롤러에서 자기 제어를 가능하게 한다.그에 따른 운전자는 수동 운전, 자동 운전을 바꿀 수 있다.
  • Best Optimization Award"Optimization of Market Layout Based on Customer Behaviors":Seven Dwarfs(상하이 대학·중국)의 작품은 쇼핑몰의 레이아웃의 최적화하기 위해서 쇼핑까지 거리를 지표화함으로써 실현한다는 것.Kinect의 어플리케이션으로 고객의 행동을 수집하고 UC-win/Road의 플러그 인에 보내고, 기록하는。
  • UX Award"AugReal":Penguin Gakuen(상하이 교통 대학·중국)의 작품은 VR공간과 사용자의 스마트 폰을 AR로 연결하려는 시도. UC-win/Road의 VR공간에 놓인 마커에, 유저가 스마트 폰을 갖다 댐으로써 스마트 폰상에 건물 등의 새로운 3차원 모델이 AR표시된다는 것.스마트 폰상에서 3차원 모델을 조작할 수도 있다。
  • *Traffic and City System Award"The Electronic Toll Gate of Urban Road":666(베이징 건축 대학·중국)의 작품은 교통 수요 관리 때문에 각 도시에서 설치된 ERP(Electronic Road Pricing)시스템을 UC-win/Road에서 실현하는 차량의 전자 태그를 식별하고 자동으로 통행료를 징수할 수 있는 플러그 인을 개발했다.차량마다 다른 기준으로 자동 요금 수수를 실시하는 것, 또 차량 수를 셀 수 있다.

올해 CPWC은 과거 최고인 27의 제안이 제출됐지만 최종적으로 작품 제출까지 이른 것은 9작품이었다. 이는 시스템을 끝까지 만들어 내는 어려움을 나타내고 있어 보인다. 이 의미에서 최종 프레젠테이션에 진행된 8팀에는 경의를 표하고 싶다. 그리고 내년에는 세계 각국의 작품 응모를 더욱 기대한다. 또 최종 프레젠테이션에서는 개발한 시스템의 세일즈 포인트를 충분히 알기 쉽게 전달할 수 없는 팀이 다수 발견되었다.향후 노력과 개선을 기대한다.

▲최종 공개 심사, 시상식의 모습
Page Top Page Top
 각상・부상
월드컵상(최우수상) 상금30만엔!

 월드컵상(최우수상):1작품
상금30만엔、월드컵、상장

 심사위원 특별상 각상:3~4작품
상금5만엔、심사위원 특별상 컵、상장

 노미네이트 작품
상장、기념품

 심사위원
후쿠다 치히로 씨
CPWC심사 위원장,
오사카 대학 대학원 공학
연구과 준교수
사토 오마 코토 씨
도쿄 공업대 명예 교수
나라 하라 로우 씨
뉴저지 공과 대학
건축 디자인 학부 조교수
요앙 펜스레슈 씨
포럼 에이트 VR개발
테크니컬 매니저

 VDWC/CPWC최종 공개 심사・시상식
개최일:2017년11월16일(목) 장소:시나가와 인터시티홀MAP

VR-Cloud®에 의한 클라우드 상에서 심사, 투표 및 심사원의 최종 심사회를 거쳐서 선출된 수상 작품의 시상식을 실시합니다.
수상 결과는 후일 포럼 에이트 HP에서 발표 예정.

공개 최종 심사·표창식 
제5회 학생 클라우드 프로그래밍 월드컵
제7회 학생 BIM&VR디자인 대회 온 클라우드
공개 최종 심사 진행·진행자/시상식 진행자

이에 이리 료타씨
BIM 과 3차원 CAD정보화 시공 등의 도입으로 생산성 향상, 지구 환경 보전, 국제화 같은 건설업이 안고 있는 경영 난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보를 "한치 앞을 시점"에서 발신하는 건설 IT언론인. 닛케이 BP사의 건설 사이트" 켄 플라츠"에서 "이에이리 건설 IT전략"을 연재 중."연중 무휴, 24시간 접수"를 모토로 건설 IT경영에 관한 기사의 집필과 강연, 컨설팅 등을 하고 있다.

시상식
제5회 학생 클라우드 프로그래밍 월드컵
제7회 학생 BIM&VR디자인 대회 온 클라우드 시상식 사회
아베 유우지씨
1958 년, 도쿄도 출신. 와세다 대학 정치 경제 학부 졸업. 현재"상쾌 정보 버라이어티 상큼!!"에서 정규 리포터를 맡는 등, 리포터로 활약 중.영어가 능통하며 해외 취재 및 일본 방문한 할리우드 배우 인터뷰 때에는 통역을 거치지 않고 직접 영어로 대화를 하거나 프로의 가정 교사로서 여러 유명 학교에 학생을 합격시켰다는 알지 않는 일면도 있는 지식인 모임.

심사기준

작 품 제작에서는 UC-win/Road, VR-Cloud®의 전송 시스템 a3s의 SDK(개발 키트)에서 개발한 소프트웨어 또는 VR-Cloud®에서 동작하는 응용 프로그램.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게임 소프트를 대상으로 한다. 또 제출물로는 사용 소프트웨어 소스 세트 및 이들을 설명하기 위한 ppt으로 한다.
이들의 성과로 프로그래밍의 품질, 논리성·기술력, 심미성, 오리지널리티, 프레젠테이션 기술 등의 점에서 얼마나 SDK를 활용하는 클라우드 소프트를 썼는지를 평가한다.

※응모 작품의 저작권 등을

*본 경쟁을 통해서 제작된 데이터, 작품 및 성과물의 저작권은 저작자 본인에 있는 것으로 한다.
* 포럼 에이트는 저작자가 제작한 데이터, 작품 및 성과물에 대해서 편집, 가공 등을 열어 대외 발표, 연구 발표, 영업 활동 홍보 활동으로서 HP, 메일 뉴스, 홍보지, 서적, 잡지, 신문 등 매체에서 게재·배포를 실시하는 등 두차 사용 허락 권리를 가질 수 있다.
Page Top Page Top

 개요・응모
주 최 : Cloud Programming World Cup실행위원회

응모 기간 일정

엔트리 접수기간 2017년4월3일(월)~6월21일(수)
제품 라이선스 무상 대여 기간 2017년4월3일(월)~11월24일(금)
예선 전형·통지 2017년7월19일(수)
응모 작품 접수 기간 2017년9월29일(금)~10월4일(수)
[일본시간 24:00 필착]
심사 기간 2017년10월8일(일)~10월11일(수)
후보 발표 2017년10월13일(금)
※후보 작품으로 선택된 팀은 도쿄로의 교통비 숙박비를 지원합니다.
 각 팀, 국내(일본 이외)3명, 해외 2명을 지원합니다.
응모 작품 과제

UC-win/Road, VR-Cloud®의 전송 시스템 a3s의 SDK(개발 키트)에서 개발한 소프트웨어 또는 VR-Cloud®에서 동작하는 응용 프로그램.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게임 소프트를 대상으로 한다.

UC-win/Road  ■UC-win/Road SDK  ■VR-Cloud®  ■VR-Cloud® SDK
■独自伝送技術 a3s(Anything as a Service) SDK
>> VR-Cloud® SDK을 활용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사례
응모 자격 기준

응모 작품의 제작을 맡은 참가자가 모두 학생인 것(사회인 학생 2016년도 졸업까지 작성된 졸업 연구 제작 작품 등도 대상)

엔트리 작품 응모의 흐름

  1. 엔트리 접수
    엔트리 접수 기간(2017년 4월 3일(월)~6월 21일(수)에 엔트리와 작품 개요를 보내세요.
    블라인드(무기명)심사에서 실시합니다. 팀명, 작품명은 개인, 단체가 특정되지 않는 것에 한정합니다.
    다음 페이지보다, 팀 이름, 팀원 등을 등록하세요.
    Entry
    아래의 폼을 사용할 작품 개요 설명(영어 100word)와 이미지 영상으로 표현하고 업로드하세요.
     (Word、212KB)

  2. 다운로드 페이지 등의 안내
    엔트리 접수 완료 후 다음을 별도로 메일로 안내 드립니다.。
      ・참가자 ID
      ・작품 제작용 제공 데이터 자료의 다운로드 URL
      ・참가 희망 세미나 신청 안내

  3. 작품 응모
    작품의 응모는 후일 별도의 안내하는 전용 URL에서 작품의 응모 접수 기간(2017년 9월 29일(금)~10월 4일(수)에 가겠습니다.
  • 제출물
    ·동작하는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소스 코드·스크립트(텍스트 형식)
    ・프로그램의 간단한 사용자 매뉴얼(Word형식 등)
    ・프로그램의 컨셉, 향후의 과제나 아이디어 등(PowerPoint형식 등)
     -프로그램뿐 아니라 콘텐츠를 함께 제출도 가능
    ·5분까지 프로그램 시연회 동영상 파일(MP4형식)
사용 가능 소프트웨어/대여 기간

엔트리를 한 참여자는 대상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기간 내 무상 대여 및 대상 제품에 대해서 포럼 에이트가 주최하는 훈련, 세미나(유상 또는 무상)에도 참가할 수 있습니다.
※제품에 대해서는 엔트리 후에 전송되는 자동 회신 메일에서 신청 받은 뒤 별도 자격증을 안내하겠습니다.

사용 가능 소프트웨어는 아래의 포럼 에이트 제품 및 개발 키트입니다.
UC-win/Road  ■UC-win/Road SDK  ■VR-Cloud®  ■VR-Cloud® SDK
■독자 전송 기술 a3s(Anything as a Service) SDK

 라이센스 무상 대여 기간

2017년 4월 3일(월)~11월 24일(금)
※단, 제품에 의한 기간 제한이나 동작 제한, 제공 스타일이 달라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관련 세미나 개최 일정

대상 제품에 대해서 포럼 에이트가 주최하는 훈련, 세미나(유상 또는 무상)에도 참가할 수 있습니다.
>>유상세미나  >>체험세미나  >> 세미나, 일정 달력

■대상 세미나 목록(수시 추가)
  ※9행사장:도쿄(본 회의장)TV회의(도쿄·오사카·나고야·후쿠오카·센다이·삿포로·가나자와·이와테·미야자키 동시 개최)

 
개최일 개최지 세미나 대상제품・솔루션
4/14(금) 도쿄 UC-win/Road크리에이터 세미나 입문 편 UC-win/Road
4/20(목)4/21(금) 오사카 UC-win/Road・엑스퍼트 트레이닝 세미나 UC-win/Road
4/25(화) 후쿠오카 UC-win/Road Advanced・VR세미나 UC-win/Road
5/9(화) 9회장・Web  임베디드 시스템 입문 체험 세미나 UC-win/Road
5/24(수)25(목) 도쿄 UC-win/Road・엑스퍼트 트레이닝 세미나 UC-win/Road
6/8(목)9(금) 나고야 UC-win/Road・엑스퍼트 트레이닝 세미나 UC-win/Road
6/2(금) 오사카 UC-win/Road Advanced・VR세미나 UC-win/Road
6/27(화) 도쿄 UC-win/Road Advanced・VR세미나 UC-win/Road
7/6(목) 카나자와 UC-win/Road・VR세미나 UC-win/Road
7/20(목) 도쿄 UC-win/Road・VR세미나 UC-win/Road
8/2(수) 센다이 UC-win/Road・VR세미나 UC-win/Road
8/8(화) 이와테 UC-win/Road・VR세미나 UC-win/Road
8/10(목) 9회장・Web  UC-win/Road SDK / VR-Cloud® SDK세미나 UC-win/RoadUC-win/Road SDK
VR-Cloud®VR-Cloud® SDK
8/24(목) 후쿠오카 UC-win/Road・VR세미나 UC-win/Road
9/7(목) 삿포로 UC-win/Road・VR세미나 UC-win/Road
9/21(목) 나고야 UC-win/Road Advanced・VR세미나 UC-win/Road
Page Top Page Top

 각상・부상
월드컵 상(최우수 상)상금 30만엔!

 월드컵 상(최우수 상):1작품

상금 30만엔, 월드컵, 상장

 심사원 특별상 각 상:3~4작품

상금 5만엔, 심사원 특별상 컵, 상장

 노미네이트작품

상장, 기념품


 과거작품
Cloud Programming World Cup
제4회 학생 클라우드 프로그래밍 월드컵



Cloud Programming World Cup
제3회 학생 클라우드 프로그래밍 월드컵



Cloud Programming World Cup
제2회 학생 클라우드 프로그래밍 월드컵



Cloud Programming World Cup
제1회 학생 클라우드 프로그래밍 월드컵




 문의사항
주식 회사 포럼 에이트 도쿄 본사 Cloud Programing World Cup담당
(우)108-6021도쿄도 미나토 구 항남 2-15-1시나가와 인터 시티 A동 21F
TEL : 03-6894-1888   FAX : 03-6894-3888  E-mail: cpwc@forum8.co.jp  URL: http://www.forum8.co.jp/


 관련페이지
Page Top Page Top


FORUM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