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 Programming World Cup 2017 수상 결과 발표 |
Cloud
Programming World Cup 제5회 학생 클라우드 프로그래밍 월드컵(주최:CPWC실행 위원회)엔트리 수는 27팀으로
8팀이 노미네이트.2017년 11월 16일, 시나가와 인터 시티 홀에 있어서 최종 공개 심사를 거쳐서 월드컵상 및 4개의 심사원
특별상이 결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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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컵상 |
엔트리 No.
58 |
작품명 : Car that Knows Before You Do via Deep Learning |
팀명 : VAEGIS 소속 : 국민대학교 참가국 :한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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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개요
많은 사고는 불가피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운전자가 경고를 받았을 때에는 늦기 때문입니다. 미리 조작을 예측하면 사전에
운전자에게 경고할 수 있으며 ADAS는 여유를 가지고 위험을 회피 또는 위험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이 작품에서는,
딥-러닝(심층 학습)알고리즘에 기초한 의도 예측 시스템을 제안합니다. 이 목적 때문에, 카메라, 아이 트래커 헤드 트래커,
CAN인터페이스를 시뮬레이터에 장비했습니다.그리고 복수의 감각 스트림의 예지, 융합을 합동으로 학습하고 그것을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에 통합하는 감각 융합형 딥 러닝 아키텍처를 개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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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ny accidents are unavoidable because by the time drivers are alerted,
it is already too late. Predicting maneuvers beforehand can alert drivers
before they perform the maneuver and also give ADAS more time to avoid
or prepare for the danger. In this work, we propose the intent prediction
system based on deep learning algorithms. For this purpose, we equip a
simulator with cameras, eye and head trackers, and CAN interface. We develop
a sensory-fusion deep learning architecture which jointly learns to predict
and fuse multiple sensory streams learn the model and integrate it with
simulation softwa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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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품감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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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WC
(학생 클라우드 프로그래밍 월드컵)은 VR소프트웨어의 새로운 가능성을 추구하는 경쟁. 벌써 올해는 5년째를 맞았다. 포럼
에이트사의 UC-Win/Road, VR-Cloud의 개발 킷을 바탕으로 젊은 아이디어를 결집시키고,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겨루어
주는 것이다.
벚꽃이 피어날 무렵"너의 사고 회로는 미지의 보물에 대한 지도"를 주제로 모집을 시작한 곳, 과거
최다가 되는 27의 기획안이 제출됐다. 싱가포르, 대만, 호주, 중국, 한국, 일본의 6개국에 그쳤다. 7월에 보스턴 MIT에서
예선 심사회를 실시하고, 10월의 작품 제출을 지향하고 보강해야 할 점을 각 팀에 피드백했다. 그리고 10월 후보 심사에는
9편이 출품됐다. 심사원은 아이디어, 실용 가능성, 프로그래밍력, 프레젠테이션, 완성도의 심사 항목에 기초하여 평가를 하고
8작품이 최종 프레젠테이션에. 그리고 11월 16일 각 팀이 최종 프레젠테이션을 2분씩 이뤄지며 단상의 각 심사원이
VR-Cloud의 투표 시스템에서 1위와 2위를 투표 최종 심사를 실시했다.
영광스러운 그랑프리를 차지했다
VAEGIS(국민대 한국)의 "Car that Knows Before You Do via Deep Learning"은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선진 운전 지원 시스템)의 고도화를 목표로 한 작품. 운전
조작을 미리 예측하고 사전에 운전자에게 경고함으로써 여유를 가지고 위험을 회피하거나 위험에 대비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카메라, 아이 트래커 헤드 트래커, CAN인터페이스를 시뮬레이터에 부착하는 복수의 감각 스트림의 예지를 함께 학습하고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에 통합했다. 제안 내용의 질을 높이 및 완성도로 다른 작품보다 뛰어났으며 최종 심사에서 심사원 전원이 1정도 찍었었다.
다음에, 심사원 특별상을 소개한다.
- 환
경 설계 정보학 상"Embrace the epoch of automatic driving":ITSCer(우한 이공 대학·중국)의
작품은 UC-win/Road의 실제 차량 시뮬레이터에 자동 운전 SDK를 추가한 것. SDK가 주변 환경의 데이터를 출력한다,
컨트롤러에서 자기 제어를 가능하게 한다.그에 따른 운전자는 수동 운전, 자동 운전을 바꿀 수 있다.
- Best
Optimization Award"Optimization of Market Layout Based on Customer
Behaviors":Seven Dwarfs(상하이 대학·중국)의 작품은 쇼핑몰의 레이아웃의 최적화하기 위해서 쇼핑까지 거리를
지표화함으로써 실현한다는 것.Kinect의 어플리케이션으로 고객의 행동을 수집하고 UC-win/Road의 플러그 인에 보내고,
기록하는。
- UX Award"AugReal":Penguin Gakuen(상하이 교통 대학·중국)의 작품은
VR공간과 사용자의 스마트 폰을 AR로 연결하려는 시도. UC-win/Road의 VR공간에 놓인 마커에, 유저가 스마트 폰을
갖다 댐으로써 스마트 폰상에 건물 등의 새로운 3차원 모델이 AR표시된다는 것.스마트 폰상에서 3차원 모델을 조작할 수도 있다。
- *Traffic and City System Award"The Electronic Toll Gate of
Urban Road":666(베이징 건축 대학·중국)의 작품은 교통 수요 관리 때문에 각 도시에서 설치된
ERP(Electronic Road Pricing)시스템을 UC-win/Road에서 실현하는 차량의 전자 태그를 식별하고
자동으로 통행료를 징수할 수 있는 플러그 인을 개발했다.차량마다 다른 기준으로 자동 요금 수수를 실시하는 것, 또 차량 수를 셀
수 있다.
올해 CPWC은 과거 최고인 27의
제안이 제출됐지만 최종적으로 작품 제출까지 이른 것은 9작품이었다. 이는 시스템을 끝까지 만들어 내는 어려움을 나타내고 있어
보인다. 이 의미에서 최종 프레젠테이션에 진행된 8팀에는 경의를 표하고 싶다. 그리고 내년에는 세계 각국의 작품 응모를 더욱
기대한다. 또 최종 프레젠테이션에서는 개발한 시스템의 세일즈 포인트를 충분히 알기 쉽게 전달할 수 없는 팀이 다수
발견되었다.향후 노력과 개선을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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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쿠다 치히로 씨 CPWC심사 위원장, 오사카 대학 대학원 공학 연구과 준교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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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토 오마 코토 씨 도쿄 공업대 명예 교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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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 하라 로우 씨 뉴저지 공과 대학 건축 디자인 학부 조교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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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앙 펜스레슈 씨 포럼 에이트 VR개발 테크니컬 매니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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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최일:2017년11월16일(목) 장소:시나가와 인터시티홀 (MAP)
VR-Cloud®에 의한 클라우드 상에서 심사, 투표 및 심사원의 최종 심사회를 거쳐서 선출된 수상 작품의 시상식을 실시합니다. 수상 결과는 후일 포럼 에이트 HP에서 발표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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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회 학생 클라우드 프로그래밍 월드컵 제7회 학생 BIM&VR디자인 대회 온 클라우드 공개 최종 심사 진행·진행자/시상식 진행자
이에 이리 료타씨 |
BIM
과 3차원 CAD정보화 시공 등의 도입으로 생산성 향상, 지구 환경 보전, 국제화 같은 건설업이 안고 있는 경영 난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보를 "한치 앞을 시점"에서 발신하는 건설 IT언론인. 닛케이 BP사의 건설 사이트" 켄 플라츠"에서 "이에이리 건설
IT전략"을 연재 중."연중 무휴, 24시간 접수"를 모토로 건설 IT경영에 관한 기사의 집필과 강연, 컨설팅 등을 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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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회 학생 클라우드 프로그래밍 월드컵 제7회 학생 BIM&VR디자인 대회 온 클라우드 시상식 사회
아베 유우지씨 |
1958
년, 도쿄도 출신. 와세다 대학 정치 경제 학부 졸업. 현재"상쾌 정보 버라이어티 상큼!!"에서 정규 리포터를 맡는 등,
리포터로 활약 중.영어가 능통하며 해외 취재 및 일본 방문한 할리우드 배우 인터뷰 때에는 통역을 거치지 않고 직접 영어로 대화를
하거나 프로의 가정 교사로서 여러 유명 학교에 학생을 합격시켰다는 알지 않는 일면도 있는 지식인 모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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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기준
작
품 제작에서는 UC-win/Road, VR-Cloud®의 전송 시스템 a3s의 SDK(개발 키트)에서 개발한 소프트웨어 또는
VR-Cloud®에서 동작하는 응용 프로그램.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게임 소프트를 대상으로 한다. 또
제출물로는 사용 소프트웨어 소스 세트 및 이들을 설명하기 위한 ppt으로 한다. 이들의 성과로 프로그래밍의 품질, 논리성·기술력, 심미성, 오리지널리티, 프레젠테이션 기술 등의 점에서 얼마나 SDK를 활용하는 클라우드 소프트를 썼는지를 평가한다.
※응모 작품의 저작권 등을
*본 경쟁을 통해서 제작된 데이터, 작품 및 성과물의 저작권은 저작자 본인에 있는 것으로 한다. *
포럼 에이트는 저작자가 제작한 데이터, 작품 및 성과물에 대해서 편집, 가공 등을 열어 대외 발표, 연구 발표, 영업 활동 홍보
활동으로서 HP, 메일 뉴스, 홍보지, 서적, 잡지, 신문 등 매체에서 게재·배포를 실시하는 등 두차 사용 허락 권리를 가질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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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최 : Cloud Programming World
Cup실행위원회
응모 기간 일정
엔트리 접수기간 |
2017년4월3일(월)~6월21일(수) |
제품 라이선스 무상 대여 기간 |
2017년4월3일(월)~11월24일(금) |
예선 전형·통지 |
2017년7월19일(수) |
응모 작품 접수 기간 |
2017년9월29일(금)~10월4일(수)
[일본시간 24:00 필착] |
심사 기간 |
2017년10월8일(일)~10월11일(수) |
후보 발표 |
2017년10월13일(금) |
※후보 작품으로 선택된 팀은 도쿄로의 교통비 숙박비를 지원합니다. 각 팀, 국내(일본 이외)3명, 해외 2명을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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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모 자격・ 기준
응모 작품의 제작을 맡은 참가자가 모두 학생인 것(사회인 학생 2016년도 졸업까지 작성된 졸업 연구 제작 작품 등도 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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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트리 작품 응모의 흐름
- 엔트리 접수
엔트리 접수 기간(2017년 4월 3일(월)~6월 21일(수)에 엔트리와 작품 개요를 보내세요. 블라인드(무기명)심사에서 실시합니다. 팀명, 작품명은 개인, 단체가 특정되지 않는 것에 한정합니다. 다음 페이지보다, 팀 이름, 팀원 등을 등록하세요.
 아래의 폼을 사용할 작품 개요 설명(영어 100word)와 이미지 영상으로 표현하고 업로드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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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rd、212KB) |
- 다운로드 페이지 등의 안내
엔트리 접수 완료 후 다음을 별도로 메일로 안내 드립니다.。
・참가자 ID
・작품 제작용 제공 데이터 자료의 다운로드 URL
・참가 희망 세미나 신청 안내
- 작품 응모
작품의 응모는 후일 별도의 안내하는 전용 URL에서 작품의 응모 접수 기간(2017년 9월 29일(금)~10월 4일(수)에 가겠습니다.
- 제출물
·동작하는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소스 코드·스크립트(텍스트 형식) ・프로그램의 간단한 사용자 매뉴얼(Word형식 등) ・프로그램의 컨셉, 향후의 과제나 아이디어 등(PowerPoint형식 등) -프로그램뿐 아니라 콘텐츠를 함께 제출도 가능 ·5분까지 프로그램 시연회 동영상 파일(MP4형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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