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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상결과 심사위원장 강평 과거작품 | 문의
주최 : Cloud Programming World Cup실행위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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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loud Programming World Cup 2018 수상 결과 발표
Cloud Programming World Cup 제 6회 학생 클라우드 프로그래밍 월드컵(주최: CPWC 실행위원회)의 엔트리 총수는 17개 팀으로, 6개 팀이 노미네이트. 2018년 11월 15일 시나가와 인터시티 홀에서 최종 공개 심사를 거쳐 월드컵상 및 4개 심사위원 특별상을 결정하였습니다.

  월드컵상
  엔트리No.
32
 작품 타이틀 : Autonomous Truck Loader using OpenCV
 팀명   : Tech.Divas  소속 : 턱시라 공과 기술 대학                      참가국: 파키스탄

데이타 개요
이 작품은 2개의 모듈로 구성되어 있다.

   1. python을 사용하여 개발한 독립 어플리케이션으로, UDP 프로토콜에서 UC-win/Road와 통신하는 컴퓨터 비전 모듈
   2. UDP 서버로서 기능해, 상기 모듈로부터 받은 커맨드에 따라 시뮬레이션을 갱신하는 Delphi로 개발한 플러그 인.
컴 퓨터 비전 모듈은 SDK 플러그 인을 사용해 UDP상에서 트럭 로더와 통합되고 있다.트럭에는 물체·차선의 검출용으로 프런트 카메라가 장착되어 카메라는 사용전에 OpenCV 라이브러리를 이용해 캐리브레이션 된다.시스템이 물체를 검출하고 쓰레기와 눈을 들 때 마다 메시지가 표시되며 이 시스템은 보행자나 타차를 검출해 충돌회피에도 사용할 수 있다.
The project Autonomous Truck Loader using OpenCV comprises of two modules.
  1. A computer vision module developed using python and running as independent application. This module communicates with UC-win/Road through UDP protocol.
  2. A plugin developed in Delphi which acts as a UDP server and receives commands from the python module and updates the simulation accordingly.
The computer vision module is integrated with loader truck on UDP using SDK Plugin. A front camera is mounted on simulated truck for object/ lane detection. The truck mounted camera is calibrated before use, using OpenCV libraries for visual display and Road Lane.The system displays a message whenever it detects an object, reaches out, and collects garbage/lifts snow. Additionally, the system is also capable of detecting pedestrians and other vehicles to avoid any type of collision.

작품감상

심사원 특별상
Environment Design and IT Award

후쿠다토모히로씨
(심사위원장, 오사카대학 대학원 공학연구과 준교수)
  엔트리No.
18
 작품타이틀 : The automatic driving man-machine sharing control system
 팀명   : ITSCer  소속 : 우한 이공대학                  참가국: 중국

데이터 개요

레 벨 3의 오토 파일럿과 인간-기계의 변환 제어 시스템을 설계했다. 드라이브 시뮬레이터와 UC-win/Road의 경관 모델링에 근거하여 자동 운전 알고리즘과 운전 권리의 전환 메커니즘을 경관 모델 제어 플러그인으로 프로그램 하고 있으며, 이것이 자동 운전 기능을 실현하고, 긴급사태에는 수동 운전에 대한 인계 요구를 한다.드라이버는 드라이브 시뮬레이터를 운전하는 것으로 운전권을 계승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An L3 level auto-pilot and man-machine switching control system will be designed. Based on the driving simulator and UC-win/Road scene modeling, the auto-driving algorithm and driving rights switching mechanism will be programmed into the scene model control plug-in of UC-win/Road ,which will realize the auto-driving function of the vehicle in the scene, and a take-over request will be issued when it encounters an emergency situation. The driver can take over the driving right by operating the driving simulator.


작품감상

심사원 특별상
Design and Computation Award

나라하라 다로 씨
(뉴저지 공과대학 건축디자인학부 준교수)
  엔트리No.
33
 작품타이틀 : Modeling Naturalistic Driver Behavior in Traffic using Deep Neural Network
 팀명  : KAI  소속 : 국민대학교         참가국 : 한국

데이터 개요

기 존의 운전 시뮬레이션 S/W의 운전 스타일은 실제 도로에서의 것과 크게 달라 가상차량으로 전차를 추종하거나 차선을 변경하거나 전차를 추월할 때의 드라이버의 행동은 실제 행동과는 거리가 멀다.그 때문에, 기존의 소프트웨어에 한정된 성능에서는 시뮬레이터에서의 휴먼·인·더·루프 실험에 제약이 생긴다. 이 작품에서는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 디플러닝 기술을 사용해 자연스러운 운전 거동을 하는 드라이버 모델과 LIDARs와 카메라를 포함한 다양한 센서를 탑재한 실차를 개발하고, 그것을 UC-win/Road에 장착했다.

The driving styles of vehicles in the conventional driving simulation software is much different from those of the vehicles in the actual road. The driver behaviors of the virtual vehicles while following the front car, changing the lane, or overtaking the front car are far from the real ones. This limited capability of the existing software gives users constraints on the human-in-the loop experiments on the simulator. To overcome this limitation, in this project, we will develop a driver model with naturalistic behavior in traffic using the deep learning technology and a real car equipped with various sensors including LIDARs and cameras, and implement it into the UC-Win/Road.


작품감상

심사원 특별상  Best Optimization Award
사토오세이지
(도쿄공업대학 명예교수)
  엔트리No.
5
 작품타이틀 : Fire Escape Simulation System
 팀명  : IMAX 소속 : 상하이대학                             참가국: 중국

데이타 개요

실 내에서 화재가 발생하면 대부분의 경우 사람들은 패닉에 빠져, 대량 연기가 주위의 시야를 나쁘게 한다. 이번에 발명한 플러그인의 메인 기능은, 휴대 전화의 Bluetooth를 이용해 옥내에 있는 사람들의 움직임을 컨트롤 하는 것으로, 화재의 확대와 사람의 위치에 따라 안전한 장소까지의 안전한 루트를 나타낼 수 있다.

When there is a fire inside, people will often be panic, and a lot of smoke will reduce the visibility of the indoor environment. The main function of the plug-in we developed is to control the movement of people indoors through the Bluetooth signal of the mobile phone. According to the distribution of fire and location of people, a safe path is planned to help people to get to the safe place.


작품감상

심사원 특별상  IT Innovation Award
펜쿠레아슈-요안 씨
(포럼 에이트VR 개발 테크니컬 매니저)
  엔트리No.
29
 작품타이틀 : Improvement of take-over control function in highly automated driving
 팀명   : Buaa13ers  소속 : 북경 항공 항천대학               참가국: 중국

データ概要

現 在のソフトウェアでは自動運転と手動運転の切り替えをハンドルやペダルで行うことはできず、運転方法の引き継ぎの研究は実際の引き継ぎ方とは異なる方法で 行われている。今回作成した運転モードの新しい切り替え方法は、操舵角とペダルの踏み込み量に閾値を設定し、この値を超えた場合に自動運転から手動運転に 切り替わるというものである。

In today's software, there is no way to switch between automatic driving and manual driving through steering wheel and pedal. If you intend to use this software to study takeover between automatic driving and manual driving will be different from the actual way of takeover. So we will add a new way to switch driving mode. In this way you can set a threshold for steering angle of steering wheel and pedal. Once the steering angle exceeds the threshold, the automatic driving mode will switch to manual driving. All of which is based on external logitech steering wheel and pedal.


作品を鑑賞

ノミネート賞
  엔트리No.
23
 작품타이틀 : Passing the intersection in urban road without stopping
 팀명  : Fireworking  소속 : 북경건축대학                 참가국: 중국

데이타 개요

차량의 속도, 거리, 전방의 교차점 신호주기를 추적해 제한속도를 나타내는 시스템이 운전자에게 속도를 제안하고 주의와 잔존시간을 제공하며, 차량은 권장된 속도로 주행함으로써 적신호 정차를 연속해서 피할 수 있다.

We track the speed of the vehicle, the distance, the moment of the signal period of the intersection ahead of the vehicle and show the limited speed. Then we can recieve the suggested speed interval, caution and the time remained.The motor vehicle travels at the recommended driving speed and can continuously pass through several intersections without stopping in front of the stop line.


作品を鑑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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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심사 위원장 강평
CPWC심사위원장 후쿠다 도모히로 씨의 강평

우리 나라에서는 2020년도부터 초등학교에서 프로그래밍 교육의 전면 실시를 향해서 준비가 진행되고 있다.
CPWC 2018(학생클라우드 프로그래밍 월드컵)은 포럼에이트사의 UC-Win/Road, VR-Cloud의 개발 키트를 기반으로 개발한 엔지니어링 소프트, 비즈니스 소프트, 게임 소프트웨어를 응모해 주시는 콘테스트.

6 년째를 맞이한 금년은 17편이 엔트리 되어 뉴질랜드에서 예선 전형회를 실시했다. 이 단계에서는 10월의 노미네이트 작품 제출을 향해서 구체화해야 할 점, 보강해야 할 점을 각 팀에 피드백했다. 그리고 10월의 노미네이트 심사에는 자동운전이나 방재에 관한 6개의 작품이 제출되어 왔다.노미네이트 심사에서는 그랑프리나 특별상의 가능성이 있는 6작품 모두에 최종 프레젠테이션으로 진행함으로써 최종 프레젠테이션을 위해 개선해야 할 점을 피드백했다. 그리고 최종 프레젠테이션(11월 15일)에서는 각 팀 2분의 차분에서 개발한 시스템의 특징이나 도달점을 중심으로 비디오 프레젠테이션을 실시하고, 최종 심사를 실시했다.

그랑프리에 빛난 Tech. Divas(택시라 공대·파키스탄)의 "Autonomous Truck Loader using OpenCV"는, 노상의 쓰레기 수집이나 제설과 같은 작업을 자동으로 실시하기 위한 시스템이며, 자동 인식 기술에 착안해 컴퓨터 비전과 VR시스템을 조합했다.작업 트럭을 대상으로 한 참신하고 도전적인 테마이다.
심사원 특별상으로서,
  • 환 경설계 정보학상 "The automatic driving man-machine sharing control system": ITSCer(우한이공대학·중국)의 작품은 자동운전 레벨 3의 오토 파일럿과 매뉴얼 운전과의 변환 제어를 다양한 상황에 따라 실장하고 있는 것. 기술력의 높음을 느낀 작품이다.
  • 베스트 최적화상 "Fire Escape Simulation System":IMAX(상하이대·중국)의 작품은 화재 발생시에 피난 대상자의 휴대 전화의 Bluetooth를 이용해 옥내에 있는 사람들의 움직임을 컨트롤 해, 안전한 피난 루트를 나타내려고 한 시스템이다.올해는 자동운전에 관한 작품이 다수인 가운데 자동운전 이외의 유일한 작품이었다.
  • Design and Computation Award 'Modeling Naturalistic Driver Behavior in Traffic using Deep Neural Network': KAI(국민대학교·한국)의 작품은 심층학습을 응용해 자연스러운 운전 거동을 하는 드라이버 모델과 LIDARs, 카메라를 포함한 다양한 센서를 탑재한 실차를 개발, UCUCUR.완성도의 높이가 엿보였다.
  • IT 이노베이션 상 "Passing the intersection n urban road without stopping": Fireworking (베이징 건축대학·중국)의 작품은 차량의 속도, 거리, 전방의 신호주기를 추적하여 제한속도를 나타내는 시스템의 개발. 이로 인해 드라이버는 빨간불의 정차를 가능한 한 피할 수 있다. 운전 시뮬레이터의 고도화를 목표로 한 제안이었다.

올해 제출 작품은 전반적으로 완성도가 높아 미미한 차이를 꼼꼼히 읽으며 최종 심사를 거쳐야 했다.최종 프레젠테이션에 진행된 6개 팀에는 경의를 표하고 싶다.그리고 내년 2019년은, 더 많은 나라로부터의 작품 응모를 기대하고 싶다.

▲최종 공개심사, 시상식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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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심사원 소개
후쿠다토모히로
CPWC 심사 위원장,
오사카 대학 대학원 공학
연구과 준교수
사토오세이지
도쿄 공업 대학 명예 교수
나라하라 다로 씨
뉴저지 공과대학
건축디자인학부 준교수
펜쿠레아슈-요안 씨
포럼 에이트
개발 시니어 매니저
 VDWC/CPWC최종공개심사·시상식
개최일: 2018년 11월 15일(목) 회장:시나가와 인터시티 홀MAP

VR-Cloud ®에 의한 클라우드 상에서의 심사·투표 및 심사원에 의한 최종 심사회를 거쳐 선정된 수상작품의 표창식을 실시합니다.
수상 결과는, 후일 포럼 에이트 HP에서 발표 예정.

공개최종심사·시상식
건설 IT 저널리스트
이에이리루우타씨

BIM 이나 3차원 CAD, 정보화 시공 등의 도입에 의해 생산성 향상, 지구환경보전, 국제화라는 건설업이 안고 있는 경영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보를 "한 걸음 앞의 시점"에서 계속 발신하는 건설 IT 저널리스트 "연중무휴·24시간 접수"를 모토로 건설·IT·경영에 관한 기사의 집필이나 강연, 컨설팅 등을 실시하고 있다.

表彰式
텔레비전 리포터
아베 유지씨

1958 년, 도쿄도 출신. 와세다 대학 정치 경제 학부졸. 현재 "상쾌 정보 버라이어티키리!!"에서 레귤러 리포터를 맡는 등, 리포터로 활약중. 영어가 능통하여, 해외취재나 일본 방문한 할리우드 배우의 인터뷰시에는 통역을 거치지 않고 직접 영어로 회화를 하거나, 프로의 가정교사로서 수많은 유명학교에 학생을 합격시켰다는, 알려지지 않은 일면도 있는 인텔리파

심사 기준

작 품제작에서는 UC-win/Road, VR-Cloud의 전송시스템 a3s의 SDK(개발 키트)에서 개발을 실시한 S/W 또는 VR-Cloudick에서 동작하는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엔지니어링 소프트, 비즈니스 소프트, 게임 소프트웨어를 대상으로 한다. 또한 제출물로서는 사용 소프트웨어 소스 일식 및 이들을 설명하기 위한 ppt로 한다.
이러한 성과에 의해 프로그래밍의 품질, 논리성·기술력, 심미성· 오리지널리티, 프레젠테이션 기술 등의 점에서 어떻게 SDK를 활용해 클라우드 소프트웨어를 만들었는지를 평가한다.

※응모 작품의 저작권등에 따라
  • 본 컴페티션을 통해서 제작된 데이터, 작품 및 성과물의 저작권은 저작자 본인에게 있는 것으로 한다.
  • 포 럼 에이트는 저작자가 제작한 데이터, 작품 및 성과물에 대해서 편집, 가공 등을 실시하고, 대외 발표, 연구 발표, 영업 활동, 홍보 활동으로서 HP, 메일 뉴스, 홍보지, 서적, 잡지, 신문 등 매체로의 게재·배포를 실시하는 등 2차 사용 허락 권리를 가지는 것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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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요·응모 요항
상금·부상
월드컵상 1작품 (상금 30만)
●심사위원 특별상 각상 3~4작품정도 (상금 5만)
●노미네이트 작품 (기념품)
노미네이트 작품으로 선정된 팀에는 국내 3명, 해외 2명을 시상식에 초대! ※국내는 관동 이외를 대상으로 합니다.
응모 자격, 기준
응모 작품의 제작에 있어서의 참가자가 모두 학생인 것(사회인 학생, 2017년도 졸업까지 작성된 졸업 연구, 제작 작품등도 대상)
응모 작품 과제
UC-win/Road, VR-Cloudt의 전송시스템 a3s의 SDK(개발 키트)에서 개발한 S/W 또는 VR-Cloud  ®에서 동작하는 Application 프로그램이다.
엔지니어링 소프트, 비즈니스 소프트, 게임 소프트웨어를 대상으로 한다

UC-win/Road  ■UC-win/Road SDK  ■VR-Cloud®  ■VR-Cloud® SDK
■독자전송기술 a3s(Anything as a Service) SDK
>> VR-Cloud® SDKを活用したアプリケーション開発例
엔트리 작품 응모 흐름

  1. 엔트리 접수
    엔트리 접수 기간중(2018년 4월 2일(월) 6월 21일(목))에 엔트리와 작품 개요를 보내 주세요.
    블라인드(무기명) 심사에서 실시합니다.팀명·작품명은, 개인, 단체가 특정되지 않는 것에 한정합니다.
    아래의 페이지로부터, 팀명, 팀 멤버등을 등록해 주세요.
    Entry
    아래와 같은 폼을 사용해, 작품의 개요 설명(영어 100 word)과 이미지 화상으로 표현해, 업 로드해 주세요.
     (Word、209KB)

  2. 다운로드 페이지 등의 안내
    엔트리 접수 완료 후 아래를 별도 메일로 안내하겠습니다.
      ・엔트리
    ID
      ・작품 제작용 제공 데이터 자료의 다운로드 URL
      ・참가 희망 세미나 신청의 안내

  3. 작품 응모
    작품의 응모는, 후일 별도 안내하는 전용 URL로, 작품의 응모 접수 기간중(2018년 9월 28일(금) 10월 3일(수))에 행해 주십시오.
  • 제출물
    동작하는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소스코드·스크립트(텍스트형식)
    프로그램의 간단한 유저 메뉴얼(Word 형식등)
    프로그램의 컨셉, 향후의 과제나 아이디어등 (PowerPoint 형식등)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콘텐츠 합한 제출도 가능
    5분 까지의 프로그램 데먼스트레이션 동영상 파일 (MP4 형식)
사용가능소프트웨어/대여기간

엔트리를 실시한 참가자는, 대상 소프트웨어 라이선스의 기간내 무상 대여 및, 대상 제품에 대해 포럼 에이트가 주최하는 트레이닝, 세미나(유상 또는 무상)에도 참가할 수 있습니다.
제품에 대해서는, 엔트리 후에 송신되는 자동 답장 메일에서 신청해 주신 후, 별도 라이선스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사용가능 소프트웨어는 아래의 포럼 에이트 제품 및 개발키트입니다.
UC-win/Road  ■UC-win/Road SDK  ■VR-Cloud®  ■VR-Cloud® SDK
■독자전송기술 a3s(Anything as a Service) SDK

 라이선스 무상 대여 기간
2018년 4월 2일(월)~11월 22일(목)
※다만, 제품에 의해 기간 제한이나 동작 제한, 제공 스타일이 다른 경우도 있습니다.
※대여 하는 라이센스는 본컴페로의 사용에 한정합니다.

 관련 세미나개최일정
대상 제품에 대해 포럼 에이트가 주최하는 트레이닝, 세미나(유상 또는 무상)에도 참가할 수 있습니다.
>>유상 세미나  >>체험세미나  >> 세미나 이벤트 캘린더

■대상 세미나 목록 (수시 추가)
세미나 일정은 추후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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